영화 소스코드(Soucrce Code). 8분이라는 시간 속의 또다른 삶.

[주인공 콜터 대위(右)와 소스코드 속의 여인 크리스티나]


영화 소스코드. 처음에 그 줄거리와 포스터만을 훑어보고는 마이너리티리포트와 같은 SF영화일 거라 생각을 하였다.
'주어진 시간 단 8분, 과거에 접속해 미래를 구하라!'라는 네이버 영화 카테고리에 써있던 영화의 줄거리를 보고 당연
그러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. 영화 포스터와 SF장르라는 것만 보더라도 그런 확신이 들었기 때문이었다.

- 혹시 영화를 아직 안 보신 분이라면, 이제부터는 안 읽으시는 것이 좋으실 거에요^^ 꼭 추천하는 영화입니다♡ -

[미래를 먼저 읽고 현실의 사건을 해결하는 SF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]


영화가 시작되고 나온 기차 안의 장면. 그리고 주인공 콜터 대위가 있던 캡슐 안. 설마 이게 영화 속의 장면들의 대부분
일까?라는 생각이 들었다. 그러나 그 생각은 맞았고 내가 생각했던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같은 SF'액션'영화는 아니구나
라는 생각은 확실해졌다. 그러나 마이너리티 리포트 이상의 두근거림과 긴장감은 충분히 영화 속에서 느낄 수 있었다.

[영화 속의 주요 장면 중 하나인 소스코드 속의 콜터 대위가 머무는 캡슐 안]


이미 죽은 것과 다름 없는 주인공 콜터 대위. 소스코드라는 새로운 세계. 그리고 곧 그 세계는 가상이 아닌 평행이론 속의
또 하나의 세계라는 것. 영화는 최종적으로 이 평행이론을 내세우면서 영화의 막을 내린다. 마치 흥미진진하게 보다가
마지막에 '뭐지?....응?....'이라는 말이 자연스레 입 밖으로 나오면서 궁금증을 확확 일으키게 하는 영화라고 해야되나?

[영화 속 주요 장면 중 하나인 기차안]


영화 속에 저 장면이 반복될 때부터 왠지 저 첫 시작에 영화 속의 실마리를 풀만한 무언가가 있는가를 생각했다. 혹시
콜터 대위가 들어간 션이라는 교사가 범인이 아닐까? 아님 크리스티나라는 저 여자가 범인이 아닐까?하고 말이다.
물론, 범인은 영 다른 곳에 있었지만=ㅂ=;; 난 아무래도 추리력은 꽝인가 보다..==;; 지난 1박 2일...미션 퀴즈는 한 번에
쑥쑥 다 맞쳤는데.....음..암튼... 영화를 보고 나온 지금. 머리 속에 남는 것은 영화 속 계속 반복된 저 장면들보다는
마지막에 콜터가 수 많은 소스코드 속을 오가며 봤던 은색의 둥근 구형상(마치 뇌 모양과 같다고 생각이..)과 그가 마지막
소스코드 속에서 보낸 문자가 콜린 굿윈에게 도착하였을 때, 그 장면들이 더욱 머리 속에 남아있다. 아마 그 장면들이
영화가 끝난 후에도 감독이 우리에게 무엇을 생각하게 하려고 보여주는 것일까 생각을 계속 해서 였을까?

[8분이라는 제한된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]


뇌 모양의 은색의 구 그리고 평행이론. 음...사실 나는 이렇게 생각하면서 영화를 보는 타입이 아니라 웃고 울면서 즐기며
영화를 보는지라. 내가 왜 위에서 이렇게 영화에 대해 생각하고 담긴 뜻이 무엇일지 생각해보는 것이 우습긴 하다.
다만, 만약 내가 그 콜터 대위이었다면, 죽음을 앞두고 8분의 똑같은 상황의 반복 속에 있다면. 어떤 기분일까 생각이 든다.

[용의자를 잡기 위해 기차 안을 수색하는 콜터 대위]


나라면 아마 일단은 그 반복되는 상황 속에서 살려고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. 지금으로서는 죽음이라는 때로 간다
는 것을 생각하기는 싫고. 살아서 아직 못해본 많은 것들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일듯 싶다. 물론, 영화
속의 콜터는 그 깜깜한 캡슐 속에서 갇혀 있지만, 혹시 후에 그 공간 역시 가상이기에 현실과 같은 다른 공간 속으로
바꿔지지 않을까라는 기대감 때문에?ㅎㅎ 하지만 그런 반복되어진 삶 속에 언젠가는 못 버티고 미치는 지경까지 이르지
않을까 생각도 되고 말이다. 그리고 후에 그가 선택한 소스코드가 끝나는 동시에 죽음이 이뤄졌을 때, 계속해서 그 세상이
이뤄질지도 확신이 안 서기 떄문에...^^ 물론 영화는 그 가상이 계속되면서 가상이 허상이 아닌 평행이론에 근거한
또 다른 세계라는 것을 내세우면서 끝이 나지만 말이다. 뭐. 콜터대위가 그 확신을 갖고 선택을 한 것이 아니지만, 확신이
선다면 나도 또 다른 세계 속에서 지금 나 쿠오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되어 다른 환경과 시선으로 살아보고 싶기도 하다ㅎㅎ

[영화 소스코드 포스터]

 

영화 소스코드. 영화를 보고 오자마자 컴퓨터에 앞에 앉아서 생각을 정리도 안하고 쓴 포스팅인지라 앞 뒤 안 맞고
주저리주저리 쓴 듯 하다. 그리고 간만에 다른 사람 신경 안 쓰고 반말체로 주저리주저리 쓴거라 잼있기도 하고...^^
아마 하나하나 이 글을 다 읽으신 분들은 얘 뭐야? 그래서 뭐라는 겨? 이 영화가 어떻다는 겨? 라고 하신다면.....
그냥 재미있었습니다^^ 또 다른 세계가 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들구요...^^ 라고 말하였을듯..ㅎㅎ

[영화 속 소스코드 속에서 콜터 대위를 해방시켜주는 콜린 굿윈]


혹시 그냥 제 생각을 주저리주저리 한거라 반말체로 작성을 하였으니, 읽으시기 불편했다면 죄송합니다ㅠㅜ
다만 이 영화 소스코드. 간만에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였고 계속해서 범인이 누구일까하고 주인공과 함께 추리하게
하는 영화였었네요^^ 그리고 평행이론 속의 세계가 있다면 그 세계 속의 나는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 궁금하네요..^^
주인공 콜터 대위가 콜린 굿윈에게 소스코드 속의 그녀는 현실처럼 이혼을 했을까 아님 다른 남자와 행복하게 살고 있을까
묻는 것처럼 말이죠.^^ 영화 소스코드. 혹시 영화를 안 보고 이 글을 읽으셨다면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만,
작성하면서 범인에 대해, 영화 속의 실마리에 대해 언급은 자제했으니, 한 번 쯤은 꼭 보셔도 좋을 영화라 추천합니다!!

[영화 소스코드의 또 다른 포스터]



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