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덜란드 축구, 히딩크 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일까요? 아마 축구 팬들이라면 '토탈싸커'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. 선수 하나하나가 단 하나의 포지션이 아닌 여러 포지션과 여러 임무를 동시에 맡으면서 하는 축구 전략을 일컫는 말이죠.

삼성전자의 PAVV 3D LED TV에도 '토탈싸커'와 비슷한 임무를 맡는 녀석들이 있습니다.
바로 위 이미지에도 나와있는 PAVV의 '토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'이라 불리는 BlueRay Player와 3D 안경입니다!

사실 이 두 녀석은 처음 소개해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. 바로 3D Challenger 1st Mission때 짧게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죠. 그러나 이번에는 좀 더 자세하게 '토탈 엔터테인먼트 솔리션'라 불리는 이 2가지의 제품과 기능을 축구 포지션과 살짝 맞물려서 재미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


Full HD 3D LED 영상을 즐기기 위한 PAVV의 핵,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박지성이라 불릴 수 잇는  블루레이 플레
이어입니다!

사실, 이 제품을 보시면서 하는 생각이 있을 실거에요.
이미 많은 종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나와 있는데, 뭐 별 차이가 있느냐~ 하시면서 말이죠.^^

그러나 삼성 BD-C6900의 경우, 세계 최초 Full HD 3D플레이어이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. 물론, 이 대단한 기술은 2010년 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인정을 받았죠.^^






그럼.. 세계 최초 Full HD 3D라는 거 외에는 그냥 블루레이 플레이어뿐이잖아? 이게 무슨 토탈이야?~ 라고 외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이 녀석은 좀 더 다양한 기능으로 여러분을 놀래켜 드릴 기능을 가지고 있더군요. 보통 블루레이 플레이어하면 블루레이 콘텐츠를 재생시키거나 좀 더 많이 발전된 제품이라면 USB와 외장하드를 통해 콘텐츠를 재생시키는 기능이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. 그러나 사실 매번 USB와 외장하드로 데이터를 옮기는 것도 꽤나 번거로운 일이기도 하죠. 


이 제품은 그런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빌트인 Wi-Fi가 장착되어 별도의 기능 없이 무선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고, DLNA기능을 가진 제품들과 연동하여 데이터를 읽어올 수 있습니다.

즉, USB와 외장하드가 없더라도 무선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접속하여 공유되어있는 데이터를 읽어 올 수 있는 것이죠!

이 기능의 경우, 제가 이 녀석에게 가장 감동받은 기능이기도 합니다. 단순히 컴퓨터와의 무선 연결이 아니라, 이 기능을 통해 Youtube도, 웹 신문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. 이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미션 때에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기로 하고, 이번에는 간단하게 어떤 모양으로 콘텐츠가 보여지는지 살짝 맛보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.^^


위에 다양한 기능들이 보이시나요? BD-C6900의 경우,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위와 같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. 좌측 하단에 삼성 Apps 그리고 우측에 보이는 다양한 인터넷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. 참고로 우측 하단에 컨텐츠들은 삼성Apps를 접속하여 더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. 예시로 연합뉴스와 많이들 애용하시는 YouTube를 접속해보겠습니다.


연합뉴스에 접속하여 보았습니다. 주요뉴스부터 최신뉴스, 각 카테고리별 뉴스까지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잘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 즉, 매번 컴퓨터를 키지 않고도 TV보다가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~!


YouTube에 접속하여 영상을 보는 장면입니다. 물론 영상은 전체화면으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. 보다 놀라운 기능은 로그인을 통하여 자신이 맘에 든 동영상을 즐겨찾기, 보관함을 이용하여 링크를 저장할 수 있다는 것이죠. 완전 컴퓨터의 기능을 고대로 옮겨놓은 느낌이었죠.

야야! 이건 블루레이 플레이어잖아! 주 기능은 영상을 재생하는건데 부가기능만 좋으면 뭘해?!
아...죄송합니다. 설명이 늦었군요. BD-C6900은 당연히 영상을 재생하는 면에서 최고를 또한, 3D에 있어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위에 언급하였듯이 다양한 외장하드, USB 그리고 무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다양한 영상 데이터를 읽어드릴 수 있습니다. 또한 자막파일도 읽어드리는데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.


BD-C6900의 장점 중 하나는 매끈한 디자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. 매끈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지면서, 버튼을 없애고 상단에 터치를 통해 전원, 재생, 꺼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더구나 상단에 파란 불빛으로 들어오는 그 멋스러움을 감탄을 자아냅니다.



그러나 이 녀석 만으로는 3D 영상을 제대로 즐길 수 없습니다. '토탈싸커'가 제대로 운영되려면 모든 포지션의 선수들이 각자의 기능을 가지고 단 한 명의 선수로는 전략이 운영되지 않음을 아시죠?^^ 역시 PAVV도 3D영상을 즐기려면 여러 선수(?)들의 힘이 필요합니다.


바로 위의 이녀석들. 3D 안경이 필요합니다. 저는 이 녀석을 현재 볼튼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룡의 백넘버를 붙여보았습니다. 지성 선수의 패스를 받아 칭룡 선수가 스트라이커에게 볼을 연결하듯이, 3D 영상을 즐기기 위해서는 이 녀석을 써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^^

현재 삼성에서는 이렇게 충전식, 배터리식의 2가지 종류의 안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 3D안경의 경우, 지난 미션에서 자세하게 포스팅하였기에, 별다른 설명은 없이 넘어가겠습니다.^^


마치 축구 포지션을 표기 하면 이렇게 되겠군요^^ㅎㅎ
간단하게 이번 국가대표 신 유니폼을 가지고 이렇게 꾸며보았습니다.^^ 어때요? 공감들 가시나요? 3D영상을 즐기기 위해, 3D 컨텐츠를 7번이 재생시키고! 이를 17번 선수가 안경을 통해 보여주면 10번 선수가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죠!ㅎㅎ
음..살짝 억지인 느낌인가요?....ㅋ.ㅋ


제가 지금 보고 있는 영상은 '몬스터 대 에어리언'이라는 3D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. 현재까지는 빨강과 파랑의 애너글리프 방식을 활용한 3D컨텐츠말고는 3D를 제공하는 컨텐츠는 이 작품 하나 밖에 없다고 합니다. 제가 3D챌린저 스포츠팀이기에 3D로 촬영된 스포츠 컨텐츠를 구해보고자 했지만, 아직까지 나와 있는 제품은 없다고 하더군요.

이 작품을 보게 되면서 상당히 놀라움이 많았습니다. 저를 향해 공을 팅기는 남자아이. 우주의 각 행성들이 내 눈 앞에서 움직이는 모습. 마치 제가 애니메이션의 한 캐릭터가 된 거처럼 영화 속에서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.



그래도 이제 곧 대구 세계육상경기대회, 2010남아공월드컵 등 다양한 3D영상들이 대거 나온다고 하니, 기대가 되어집니다.^^

3D영상을 즐기기 위한 세가지 토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. 3D LED TV, BD Player, 3D Glasses !!
이 세가지를 통해 진정한 3D의 세계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.^^ 

 PAVV Full HD 3D LED 체험단 사이트

http://www.samsung.com/sec/pavv3dled

+ Recent posts